[교육소식] 대전탄방중 전국 중학교 첫 '국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등
【대전=뉴시스】 대전탄방중 학생들이 교내에서 식물들을 관찰하고 있다.(사진=대전서부교육지원청 제공)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탄방중이 환경부 주관 '국가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운영중인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친환경성과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부여한다.
그동안 주로 국립공원이나 민간환경단체 등이 인증을 받아 왔고 전국의 학교는 초등 5개교(대전 4개교), 고교 1개교, 중학교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전탄방중은 '탄방을 Green多 환경캠프'라는 주제로 학교에 자생하는 식물을 조사, QR코드 만들어 붙이기, 천연재료를 이용한 염색하기 등 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이민준군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자격증 획득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3학년 이민준군이 최근 실시된 '제9회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2급 자격시험'을 통과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전=뉴시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이민준군.(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대덕SW마이스터고는 보안관련 직업이 많아지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전국 고교에서 유일하게 정보보안과를 운영하고 있고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고교생의 관련분야 학습이 어렵다는 우려를 불식시켰다.
디지털 포렌식 동아리를 결성하고 전문가를 초빙, 멘토로 삼는 등 평소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이 군은 사이버 수사관이 꿈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