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와 손잡고 쇼핑 연동 서비스 선봬
(제공 = 카페24) 2022.12.0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유튜브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클릭 몇 번만으로 누구나 유튜브로 라이브커머스가 가능한 환경이 마련된 셈이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번 양사 협력으로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자사쇼핑몰(D2C)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도록 했다.
D2C 쇼핑몰과 유튜브 간 채널 연동을 마치면 유튜브 쇼핑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에게 쇼핑몰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진행 중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지정한 제품을 일반 동영상 아래 ‘제품 섹션’에서도 판매할 수 있다.
또 라이브커머스 특징인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중 시청자들이 문의하거나 판매자가 별도로 선보이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경우, 제품을 실시간 채팅창 최상단에 고정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유튜브 계정과 D2C 쇼핑몰을 연동하면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을 개설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는 판매하려는 상품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 고객이 언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양사간 협력으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는 규모와 관계 없이 클릭 몇 번만으로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다. 중소상공인이나 기업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모두가 일부 조건을 충족하면 카페24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를 위해 고비용이나 전문기업 확보에 어려움이 있던 중소상공인이나 기업에게는 콘텐츠와 상품만 있다면 자유롭게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페24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양재 L타워에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100만 크리에이터 커머스 성공 전략 공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자세히 소개하고, 크리에이터이자 쇼핑몰 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김보배 에크멀 대표(라뮤끄, 구독자수 124만) ▲이세영 핵이득마켓 대표(애주가참PD, 구독자수 113만) ▲곽경민 유니팝콘 대표(곽토리, 구독자수 47만) 등 유명 연사의 쇼핑몰·유튜브 채널 성공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