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노인복지관 민간위탁 운영법인 이달 말까지 모집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
공모 신청 자격은 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정관과 등기부등본 목적사업에 노인복지시설 운영이 가능한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이다. 사업수행 능력과 재정 능력, 공신력, 전문성 등을 갖춰야 한다.
공모를 거쳐 선정된 법인은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시설 운영을 맡는다.
덕진구 송천중앙로 36(덕진동)에 위치한 덕진노인복지관은 2007년 3월 개관했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735.04㎡ 규모다.
복지관 1층에는 사무실과 상담실, 경로식당, 물리치료실이 있다. 2층은 탁구, 장기·바둑실 등의 프로그램실, 강당, 휴게실이다.
3층은 작은도서관과 프로그램실, 정보화카페, 옥외휴게공간이, 야외에는 어울림 정원과 전기차충전소 등이 마련돼 있다.
2010년 평화동에 개관한 꽃밭정이노인복지관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다. 지하 경로식당과 주차장, 1층 사무실 및 건강관리실, 기능회복실, 체력단련실, 2층 강당과 동아리실, 당구·탁구·바둑·장기 등의 프로그램실, 3층 강의실과 다목적실, 서예실, 행정지원실 등을 갖추고 있다.
꽃밭정이노인복지관의 분관인 산성경로문화관은 완산구 황학4길 4번지에 있다. 지상 2층에 체력단련실과 경로식당, 사무실, 강당, 사랑방, 테라스, 야외정원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인복지 전문성을 갖춘 건전한 법인이 선정돼 복지관 기능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를 해소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2317)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