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민간단체와 중독예방 연합캠페인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문동구)는 최근 합천군청 사거리에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 중독예방 연합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현재 위기청소년을 위한 반찬서비스 사업과 유해환경 단속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은 경남도 내 20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이 연합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중독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중독 위기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해 의미가 더 컸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388청소년지원단을 비롯한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들과 함께 하교시간에 맞춰 손배너를 활용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홍보 간식 배포 등으로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었고, 실시간으로 경상남도에서 SNS를 통한 홍보도 병행했다.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아동복지기금 프로그램 운영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권윤숙)는 최근 관내 영유아 가족 350명을 대상으로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주차장에서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구가 아파요~ 우리가 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영유아 가족들이 환경오염의 원인과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독려하고자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을 신청해 운영하게 됐다.
한편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프로그램 참여가 힘든 외곽지역 영유아들을 위해 권역별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16일 남부권역, 17일 동부권역, 18일 북부권역 순으로 진행했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노순현 NH농협 합천군지부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합천=뉴시스] 합천군지부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 실천을 다짐하는 범 국민운동이다.
노순현 지부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권창현 합천경찰서장, 안옥원 민주평통 합천군협의회장을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