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농가맛집 1호점 태산들, 흑마늘·사과 수제비 출시
100% 우리밀, 멸치육수로 맛 일품
의성 농가맛집 태산들에서 새롭게 출시한 '사과·흑마늘 수제비' 팸플릿 (사진=의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군에 따르면 의성 옥산면 전흥리 소재 태산들(대표 최태자)은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고민하다 100% 우리밀과 직접 농사지은 사과 및 흑마늘을 활용한 수제비를 출시했다.
사과수제비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장운동 개선에 좋은 사과를 우리밀과 반죽, 시원한 멸치육수에 끓여내 달콤하면서 짭짤한 맛이 일품이다.
흑마늘수제비는 직접 만든 흑마늘을 갈아 반죽에 넣고 고기 육수로 국물을 내 면역력 강화, 피로회복에 좋은 건강 음식이다.
새롭게 개발된 메뉴들은 현재 태산들에서 판매 중이다.
의성 농가맛집 1호점 '태산들'의 마늘수육정식. (사진=의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농가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과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향토음식을 제공한다.
태산들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사과·흑마늘 수제비 외에도 한지마늘과 가지가 듬뿍 들어간 마늘수육정식, 태산정식(마늘·가지 쪼림닭), 산들정식(마늘·가지 코다리찜)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별미인 가지밥은 물론 계절마다 영양소가 풍부한 제철 채소와 나물을 이용한 반찬 등 싱싱하고 건강한 밥상을 누릴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리밀 사과·흑마늘 수제비 등 의성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가 의성 방문객들의 입맛을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