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충남도의원, 2024 대한민국ESG대상 '수상'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 활동으로 ESG 활동 공로 인정
[홍성=뉴시스] 이상근(오른쪽) 충남도의원, 2024 대한민국ESG대상 '수상' *재판매 및 DB 금지
[홍성=뉴시스] 유효상 기자 = 충남도의회는 교육위원장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이 최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2024 대한민국ESG대상’에서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도의회에 따르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ESG대상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 앞장서고 환경보호에 이바지한 단체와 기업,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이들 중 부문별로 대상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이 의원은 충남도의회 의원으로 ESG 관련 자치입법을 입안하고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ESG에 대한 인식 전환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같은 상을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충청남도교육청 이에스지 경영 활성화 조례’를 공동 발의하고, 공무원의 처우 개선을 위한 관련 법률을 제정을 건의하는 등 근로자 복지와 인권 증진에 앞장서 왔다.
또한 홍성지역 발전의 걸림돌이었던 축산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앞장섰으며, 축사 이전 유휴부지에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를 유치에 힘쓰는 등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행정사무감사와 예·결산 심사에서 행정편의로 보이는 부분을 지적하며 공공행정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을 강조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의원은 “탄소중립경제 특별도인 충남도의 의원으로서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ESG의 가치 실현 및 지속가능한 사회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