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신 헌신 덕 경제 발전" 창원시, 노인의 날 기념식
홍남표 시장 "초고령사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겠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대한노인회 경남 창원시 마산지회가 주관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페스티벌 행사가 4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10.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노인의 날 행사는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을 신장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롭게 진행했다.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애쓴 유공자 26명 시상식을 비롯해 30개팀이 참여한 한궁대회, 에어로빅 건강체조 등 어르신이 직접 공연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홍남표 시장은 "세계가 주목하는 경제 성장과 문화 발전은 어르신의 헌신으로 이룬 값진 성과"라면서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치매 어르신을 위한 주간보호센터 건립과 이동권 보장을 위한 75세 이상 시내버스 요금 전면 무료 확대 등 초고령사회에 대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홍남표 경남 창원시장이 4일 마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실버페스티벌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2024.10.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