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22일 305회 임시회 개회, 11월1일까지 연다
11일 의원 정책간담회 열고 26개 안건 사전 협의
[청양=뉴시스] 조명휘 기자 = 충남 청양군의회가 11일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05회 임시회 대비한 의원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 청양군의회 제공) 2024.10.1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군정질의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처리 결과 보고, 의원 발의 조례안 5건과 군수 발의 조례안 등이 처리될 예정이다.
이날 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각 의원과 집행부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책간담회에선 26개 안건에 대한 사전협의가 진행됐다.
논의된 주요 안건은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장애인 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2024 벼멸구 긴급방제 약제 지원, 고속도로 나들목 명칭 결정 결과 보고, 군 계획 조례 개발 행위 허가 기준 검토 의견 제시의 건 등이다.
의원 발의 안건으로는 청양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장애 인식개선 지원 조례안,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청양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이 논의됐다.
간담회를 주재한 임상기 부의장은 "임시회에서 군민들의 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