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천문대, 따뜻한 연말 별별 이벤트…겨울 우주체험
12월7~25일까지 평일 주말 다양한 행사
[김해]뉴시스=김해천문대 연말 체험프로그램 운영.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천문대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굿바이 2024! 연말 별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방문의 해'를 마무리하며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겨울 추억과 우주 체험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말 별별 이벤트는 12월7일부터 25일까지 평일과 주말 각각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평일에는 체험 프로그램 이용객을 대상으로 핫팩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에서 운영되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인 만큼 따스하게 관람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주말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대상으로 우주탐색 퀴즈게임을 진행한다. 천체 전시실에 비치된 퀴즈페이퍼 문제를 풀고 정답을 모두 맞힌 어린이들에게 과학키트 기념품을 증정한다. 어린이 1인당 1장씩, 한 가족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연말 동안 열리는 '행성관측회'는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과 행성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자리 해설을 통해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김해천문대 손진호 담당자는 “연말을 맞아 천문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동과 우주의 아름다움을 선물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천문대에서 특별한 겨울밤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