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보육 유공자 정부 포상서 '국무총리상' 수상
2024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 (사진=남양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교육부가 개최한 2024 보육유공자 정부 포상식에서 처음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보육유공자 정부포상은 보육사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 공개검증과 현장조사 등의 철저한 검증작업을 거쳐 선정된다.
올해 남양주시는 보육시설 확충 및 환경 개선,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장기임차 국공립 전환, 장애 전문 어린이집 개원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어린이집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 친화적 공간을 조성하는 그린 리모델링 사업과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삶과 지혜를 보육에 접목한 남양주형 정약용 어린이집 브랜딩 사업 등 특색 있는 사업들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국무총리상 수상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헌신한 보육교직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육정책을 통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