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 연말 우수 소방공무원·민간유공자 111명 시상
[수원=뉴시스] 24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청사 1층 대강당에서 연말 우수 소방공무원 및 민간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2024.12.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양효원 기자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24일 연말 우수 소방공무원 및 민간유공자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라이프세이버와 중증환자세이버 등 소방공무원 세이버 45명에 대해 기장 수여를 진행했다. 또 우수한 긴급구조 훈련 평가 성적을 거둔 민간 단체 및 개인, 소방 우수부서 및 개인 22명에 대해 표창을 전달했다.
라이프세이버는 재난 현장에서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는 구조대상을 신속히 구조해 생명을 구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한다. 중증환자세이버는 심정지, 중증외상, 뇌혈관 질환 환자에 대해 적절한 평가와 처치, 이송을 통해 환자의 생명을 구한 소방공무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아울러 올해 소방장비 확인 점검 우수 부서 및 개인 15명과 현장활동 안전관리 우수 5개 부서에도 표창을 수여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도민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준 여러분들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더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