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공공시설 활성화로 지역소멸 막아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최근 진병영 군수가 관내 문화·관광·체험 사업장을 비롯하여 사적지 등을 직접 찾아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진병영 군수는 수동면 옛 상내백초등학교에 이어 노응규 생가, 안의면 허삼둘 고택, 목재문화 체험장, 안의 이전권역을 차례로 방문해 기존 시설을 이용한 새로운 관광테마 발굴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군이 옛 상내백초등학교 부지를 매입해 지방소멸 극복을 위해 다양한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가운데, 진 군수는 허삼둘 고택(국가민속문화유산 제207호)과 노응규 의병장 생가(독립운동 현충시설 43-1-56호) 그리고 지난 5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 함양 목재문화 체험장을 찾아 문화재 유지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 현황 등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진 군수는 지난 2007년 안의 이전권역 종합정비 사업으로 조성된 전래놀이 체험장, 한옥 황토펜션 등 전반적인 현황을 살펴봤다.
한편 진병영 함양군수는 지난 3월부터 매주 군정 주요사업 현장점검을 통해 신속한 해결방안 마련 등 속도감 있는 군정 추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 함양군,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대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친환경 보일러 설치·교체 지원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란 액화천연가스(LNG) 등 가스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난방장치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하며, 올해 함양군의 지원 대수는 22대에 지원 금액은 60만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저소득층 이외에도 다자녀가구, 사회복지시설 등이 지원대상에 신규로 포함되어 다양한 군민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기간은 지난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 함양군쇼핑몰, 새봄맞이 할인행사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함양군쇼핑몰’에서 오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새봄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함양군쇼핑몰은 약 75개의 업체가 입점하여 약 500개의 품목이 등록되어 있어 함양군의 우수 농특산물 곶감, 양파, 쌀 등 다양한 신선 제품과 부각류, 장아찌류, 즙류 등의 가공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함양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며 함양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함양군쇼핑몰의 활발한 운영으로 입점 농가의 소득을 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새봄맞이 할인 행사는 함양군쇼핑몰(https://2900.co.kr/)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쿠폰, 5만원 이상을 구매할 때는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입점한 모든 상품을 할인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