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군, 2024 미식관광 활성화 컨설팅사업 추진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역 먹거리 상권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입을 위해2024 미식관광 활성화 컨설팅 사업을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추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합천의 남부권과 중부권에 소재한 먹거리와 관련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총 10개 업소에 대해 컨설팅 전문업체의 방문 컨설팅으로 진행했다. 군은 2022년부터 권역별로 진행해 전 지역 컨설팅 사업을 완료했다.
컨설팅은 음식의 맛, 가격 구성, 서비스 등 운영 상황을 진단해 전반적으로 사업장이 개선되도록 진행했다. 관광객이 필요한 메뉴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사진 등 콘텐츠를 제작해 네이버 플레이스에 정보를 등록했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 22년 합천읍 12개 업소, 23년 북부권과 동부권 11개 업소의 미식관광 컨설팅을 추진한 바 있으며, 6월중 컨설팅을 받은 전체 로컬 맛집 홍보물을 발간 할 예정이다.
◇ 합천군, 제12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제12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파크골프대회가 최근 합천파크골프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대한파크골프협회(협회장 이금용)가 주최하고 대한파크골프협회, 경남파크골프협회, 합천군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820여명의 선발된 선수 및 심판, 임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일반부와 시니어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 결과, 종합 순위에서 ▲우승 대구광역시 ▲준우승 부산광역시 ▲3위 경상남도가 차지했다. 개인전에서는 각각 ▲일반부 남자 전춘화(전남) ▲일반부 여자 박광희(부산) ▲시니어부 남자 백형태(대구) ▲시니어부 여자 이정애(대전) 선수가 1위를 차지했다.
또 단체전에서는 ▲일반부 남자 대구 박종규, 이중열 ▲일반부 여자 대구 남해숙, 장태순 ▲시니어부 남자 경남 백태흠, 이특찬 ▲시니어부 여자 전남 임예령, 정월자 선수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 대회가 열린 합천파크골프장은 지난 4월 23일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공인 인증을 완료했다.
◇ 합천시네마 재개관 1년, 4만 관객 돌파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시네마는 지역민의 꾸준한 관심으로 재개관 이후 곧 4만 관객 돌파를 바라보고 있어 재개관 1주년을 맞아 4만 번째 관람객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4만 번째 관람객에게는 약 30만 원 상당의 합천시네마 영화관람권을 증정하고 해당 상영관 관람객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합천시네마는 합천군민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이벤트로 시네마를 방문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했다. 생각지 못한 선물에 부모님, 친구들과 영화관람을 위해 방문한 청소년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한편 ㈜무비워크합천은 지난 3월 29일 합천군 및 합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합천군 영상문화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해 현재 약 2천 명의 청소년 영화관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영화관과 영상제작체험 등 영상문화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