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청년 일자리창출 위해 아이디어 공모
총 상금 360만 원 수여…구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추진
【서울=뉴시스】 민선7기 노원구청사. 2019.06.07. (사진=노원구 제공)
제안분야는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문제 해결형 일자리', 문화콘텐츠, 도시 재생 등 '성장 가능성 높은 일자리',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새로운 일자리' 등이다. 이외에도 창업을 포함하여 신규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아이디어는 모두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구에 거주하거나 구에서 활동하는 15세 이상의 주민, 학생, 직장인 등으로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2개 사업까지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자는 신청서, 사업제안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신청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노원구청 홈페이지(www.nowon.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이번 달 말일까지다.
다음 달 6일 서면심사를 거쳐 7개 사업을 선정한다. 이후 다음 달 24일 구청 소강당에서 아이디어 발표회를 갖는다.
대상 1팀에는 100만원, 최우수상 1팀에는 70만원, 우수상 2팀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3팀에는 각 3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구의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구체화해 추진한다. 내년도 중앙정부 및 서울시 청년일자리 공모 사업에 응모한다. 12월 중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청년 일자리 사업화 성과보고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청년들에게 일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주는 것은 여러 청년 정책 중 가장 기본적인 것"이라며 "단기성 일자리를 만드는데 그치지 않고 그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함께 공감하고 풀어나갈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