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진흥공단, 광명돔경륜장 긴급 안전 점검
지난 9일 광명돔경륜장 인근 시설물 점검
[서울=뉴시스] 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왼쪽)이 경기 광명시 광명돔경륜장 인근 시설물에 긴급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2023.04.1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명동 기자 =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광명돔경륜장 긴급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9일 경기 광명시 광명돔경륜장 인근 시설물인 교량, 유수지, 산책로, 놀이시설 등의 안전 상태와 관리기준 준수를 중점으로 현장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주민 편의시설인 교량에 대해 노후화 정도, 균열, 변형 여부 등을 면밀히 점검했다고 덧붙였다.
점검에 나선 이홍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광명돔경륜장 인근 교량에 대해서는 상시 특별한 관심을 갖고 관리해야 한다"면서 "또한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안전진단과 조치 등을 통해 상시 안전을 유지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아울러 "최근 교량 붕괴 사고를 교훈 삼아 평소 철저한 예방과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선제적으로 조치에 나서야 한다"며 "안전은 그 무엇과도 타협할 수 없는 중요한 가치"라고 강조했다.
앞서 총괄본부는 시설물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재난을 예방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시설물 안전관리에 관한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했다.
총괄본부는 "계획에 따라 시설물안전법에 따른 안전 점검, 보수보강, 계절별 시설작동 관리 등 다양한 취약 요소에 적절한 철저하고 보수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그 결과 관리 대상 시설물은 준공 이후 내용연수 경과에도 시설물 안전 등급 양호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