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한방약초축제 판매장터 입점자 모집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4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판매장터 입점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판매장터는 농특산물 판매장과 약초 판매장으로 각각 36개 부스를 설치해 운영하며, 입점 대상은 산청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면서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및 농가공 제품 등을 판매하는 단체와 업체다.
입점료는 부스당 50만원으로 부스(4m×4m), 탁자, 의자, 현수막 등이 기본으로 설치·지원되며, 입점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산청군은 현지 확인을 거친 후 판매장터 입점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 산청군, 한문철 변호사 초청 군민교양강좌 마련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오는 9월 3일 문화예술회관에서 한문철 변호사 초청 군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교통사고 안 내고 안 당하기’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특강은 교통사고 예방과 음주운전, 야간운전, 어린이보호구역 사고 등 교통사고 대처법부터 꼭 알아야 할 교통법규까지 안전운전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다.
특히 우리 생활에 필요한 교통정보들로 가득 채우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산청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설문(https://naver.me/x5GLtbjC)을 통해 사전 신청(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후 입장 가능하다.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를 참고하거나 전화(055-970-6123)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특강을 맡은 한문철 변호사는 법률사무소 스스로닷컴 대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교통사고 관련 법률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교통사고의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산청군, 송아지 럼피스킨 예방접종 실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송아지 럼피스킨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접종은 장마와 폭염 이후 모기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모기 매개 전염병인 송아지 럼피스킨(LSD) 예방을 위해 추진하며, 앞서 산청군은 지난해 11월 공수의 6명을 동원해 지역 내 한육우·젖소(599호) 1만 3547두에 대한 접종을 시작한 바 있다.
올해에는 지난 6월 송아지 220농가 634두의 접종을 완료했으며 이달 송아지 242농가 750두에 대한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오는 10월 3차 접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럼피스킨 매개체인 모기 퇴치를 위해 병해충 방제램프 설치를 지원해 12농가 161개 설치를 완료했으며 20농가 180개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