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디지털 전환 지원
[대구=뉴시스]대구시청 산격동 청사. 뉴시스,DB. 2024.1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지역의 유망 ICT기업과 손을 잡고 디지털 기술 활용을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와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상반기에는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홍보 필요성과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역 ICT기업으로부터 제안을 받아 EMS커뮤니케이션즈의 ‘리뷰쓰면 돈되지(리돈)’와 파이어니어스의 ‘팀잇(Team Eat)’을 선정했다.
하반기부터는 시범적으로 3개 골목상권(경대북문상권, 강창골목길, 팔거천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리돈은 방문객들의 후기를 통해 점포를 홍보하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앱서비스로 리뷰 작성, 포인트 적립, 쿠폰 발행, 위치기반 문자발송, 인플루언서 또는 체험단 모집까지 가능하다.
외식 공동구매 플랫폼 팀잇은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상품구성, 기프티콘 발행, 다수 점포 묶음 상품 제공 기능도 있다.
시에 따르면 모바일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 점포를 홍보하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 이용자와 소상공인 모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