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 선정 추진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예정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추진한 공무원에게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사진은 거제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2024.11.05. [email protected]
거제시는 시민과 전부서에게 적극행정 사례를 추천 받아 1차 내부심사, 2차 시민투표, 3차 적극행정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까지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추진한 공무원에게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적극행정 사례로는 규제·관행을 혁신하거나, 협업·갈등조정·선제적·창의적 대응 등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달성한 사례를 추천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추천된 사례 중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 ▲과제의 중요도 ▲사례 확산 가능성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2건 총 5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번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통해 거제시 적극행정 사례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라며, 협업과 소통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 적극행정 사례 추천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7일까지 인사혁신처 온라인 추천창구 ‘적극행정 온’ 또는 시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시민추천’을 통해 추천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