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 내달 3일 엑스코서 개최…'교육의 본질' 토론
2024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 12월3일 열린다 *재판매 및 DB 금지
29일 대구교육청에 따르면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는 2018년부터 매년 대구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해 교육가족과 일반시민이 다함께 대구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운영돼 왔다.
올해는 '더 좋은 교육, 더 좋은 대구미래학교'라는 주제로 대구미래역량교육을 되짚어 보고 참여자들의 사전질문 및 실시간 질의와 토론을 통해 대구교육의 청사진을 교육가족과 함께 논의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대구미래학교는 국가교육과정과 대구 미래역량교율을 기반으로 교육과정과 수업 중심의 학교를 구현하는 대구형 공교육 혁신 모델학교로 초 49개, 중 43개 등 총 92개 학교가 운영된다.
1부에서는 글로벌국악관현악단의 광야의 숨결 연주와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배움과 성장의 미래학교 랩·보컬 공연 이후 강은희 교육감의 주제 개막연설이 진행된다.
2부는 ▲(초)미래학교를 (1)열다·(2)담다·(3)품다 ▲(중)대구미래학교와 (1)학생의 성장·(2)교사의 성장·(3)공동체의 성장 ▲(고) (1)진화하는·(2)삶과 맞다은·(3)경계를 넘는 대구미래교육 등급별·주제별 3개의 세션으로 미래학교와 관련된 연구·실천 사례 공유, 전시, 토론의 시간이 진행된다.
또 ▲강은희 교육감의 미래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구지중 박미숙 교장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대구미래학교 ▲구지중 왕일성 교사와 배여름 학생이 학생주도성이 피어(PEER)나는 수학수업 등의 주제로 학부모와 소통한다.
3부에서는 MBC 김신완 PD의 '더 좋은 세상을 위한 대구미래교육'에 대한 폐막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온라인 누리집(https://dge.go.kr/forum)을 통해 누구나 세션별 주제에 대해 사전 질문, 토의, 토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콘퍼런스에 참여한 학부모 등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대구교육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