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글로벌, 日브랜드와 컬렉션…서울·도쿄 팝업스토어 진행도
에이에프비(AFB)·코우가(KOWGA)와 협업 컬렉션 기획
[서울=뉴시스] 무신사가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무신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패션플랫폼 무신사는 일본 도쿄 기반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해 글로벌 스토어 한정 컬렉션을 발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무신사는 일본 현지 Z세대들로부터 주목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2개를 선정했다.
일본 도쿄 기반의 신진 패션 브랜드 에이에프비(AFB), 코우가(KOWGA)가 프로젝트에 참여해 협업 컬렉션을 기획하고, 무신사 글로벌 한정으로 공개된다.
에이에프비는 2020년부터 문화, 예술, 스포츠, 빈티지웨어 등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 아티스트 아프로(APRO)와 협업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셔츠, 스카프, 재킷 등 5가지 아이템을 무신사 글로벌에서 처음 선보인다.
2021년 론칭한 코우가는 서브 컬처(sub-culture·하위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여성 패션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무신사는 협업 컬렉션 발매를 기념해 일본 도쿄와 서울에서 차례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엠프티 성수'에서 팝업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