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T 이프랜드, 커뮤니티 'K-POP 호텔' 오픈…첫 입주자는 '에스파'

등록 2024.06.09 09:13: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각 아이돌 콘셉트, 메타버스에 구현

아이돌 '라이즈' 이달 말 94층 입주

멤버별 볼류메트릭·독점 콘텐츠 제공

[서울=뉴시스] SK텔레콤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K-POP 아이돌과 글로벌 팬이 만나는 새 커뮤니티인 'K-POP 호텔'을 10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SK텔레콤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K-POP 아이돌과 글로벌 팬이 만나는 새 커뮤니티인 'K-POP 호텔'을 10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SK텔레콤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K-POP 아이돌과 글로벌 팬이 만나는 새 커뮤니티인 'K-POP 호텔'을 10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커뮤니티는 이프랜드 공간을 연결한 메타버스 속 가상 호텔이다. 호텔 모든 층을 조망할 수 있는 '인트로 화면', 1층부터 99층까지 각 아이돌이 층별로 체크인하는 '아티스트 라운지', 멤버별 특색을 담은 '멤버룸' 등 3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홈 화면은 1층부터 99층까지 체크인한 아이돌을 한눈에 확인하고 팔로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층수는 아티스트가 직접 선택한 숫자로 배정된다.

K-POP 호텔 첫 손님은 99층에 체크인하는 아이돌 '에스파'와 2층에 체크인하는 이프랜드 걸그룹 '이프랜디스'다. '라이즈'와 '산다라박'이 각각 이달 말, 9월 순차적으로 체크인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라운지는 각 아이돌 그룹의 독립적인 메타버스 공간이다. 글로벌 팬들은 라운지에 모여 아티스트 게시판부터 뮤직비디오, 대형 아트월, 볼류메트릭(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인물의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으로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아티스트 라운지에는 단계별 협동 미션(팬미션)이 2~3주마다 진행된다. 팬들은 응원 메시지로 포스트잇 게시판을 채우거나 아티스트 이미지를 모으는 등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혜택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실시간 팬밋업, 버추얼 아이템, 사인CD·폴라로이드 추첨권, 지하철 광고 등의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멤버룸은 색부터 장식까지 각 멤버 특색과 팬과의 추억으로 꾸며진 공간이다. 해당 아이돌의 팬인지 검증할 수 있는 퀴즈 '시크릿 액자'부터 아침·점심·저녁 시간대별로 아이돌 모습이 바뀌는 '볼류메트릭 3D 모션' 등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프랜드는 이외에도 K-POP 호텔 코스튬, 이프홈 꾸미기 아이템, 볼류메트릭 아이템을 선보인다. 에스파 무대 의상을 본 따 만든 코스튬과 호캉스 느낌을 주는 파자마 코스튬, 아티스트 독점 사진 아트월 등이 그 예다. 특히 아티스트 라운지에는 이용자들이 무대 의상 코스튬을 착용해 볼 수 있는 마네킹이 비치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