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충북대, 지역 유수기업 채용박람회 등
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열린 '2회 Bio-PRIDE 기업트랙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업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대학교는 1일 개신문화관에서 '2회 Bio-PRIDE 기업트랙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주최한 이날 박람회에는 지역 유수 기업 인력수급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대웅제약, 셀트리온제약, GC녹십자 등 5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행사는 신규 참여기업 MOU, 기업협의회 구성, Bio-PRIDE 기업트랙 학생 서포터즈 발대식과 기업별 설명회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채용박람회는 도내 15개 대학 재학생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면접·채용 상담, 기업설명회 등 다양한 채용 정보를 얻었다.
◇교통대 학업 스트레스 적응 특강
한국교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2022학년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와 학교생활 적응 특강’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푸드표현예술치료협회 전문가를 초빙, 스트레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트레스 상황을 푸드로 표현하고 긍정적 사고로 전환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다.
학생상담센터는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대학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심리검사, 1대1 해석 상담 등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신청은 홈페이지(https://www.ut.ac.kr/sc.do)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