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이재명, 단식 중단하는 게 좋지 않을까…건강 좋지 않은데"
김기현, 대통령실 참모 차출 명단 제출 보도에는 "잘 모르는 사실"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9.1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한은진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중단 필요성을 거듭 거론했다. 다만 이 대표의 단식 천막 방문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를) 아직 찾아갈 생각은 없느냐'는 물음에는 "중단하시는 게 좋겠죠. 건강 안 좋으신 분이 자꾸 그래서 되겠어요"라고 답했다.
그는 '이 대표가 단식을 중단할 수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도 "중단하면 좋지 않을까요. 건강도 좋지 않으신데"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 대표 단식장 방문 관련 일정은 검토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유를 막론하고 이 대표께서는 건강을 해치는 단식을 중단하시기를 정중히 요청한다"는 입장을 내놓은 바 있다. 다만 국민의힘은 이 대표 단식장 방문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김 대표는 국민의힘이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인재 영입에 착수한 가운데 지도부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내년 총선에 출마할 만한 대통령실 참모들의 명단을 제출했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사실"이라고 말을 아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