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레일 "인구감소지역으로 여행가면 기차표가 반값"

등록 2024.08.01 13:16:32수정 2024.08.01 17:02: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정선·제천 등 23개 지자체 '지역사랑 철도여행'

자유여행·패키지 상품에 관광열차도 할인 혜택

[대전=뉴시스] 코레일이 반값 기차표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출시했다.(사진=코레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코레일이 반값 기차표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을 출시했다.(사진=코레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인구감소지역으로 여행가면 열차표가 반값"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열차 승차권을 50% 할인받고 23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코레일은 강원 삼척과 횡성, 충남 공주와 서천 등 인구감소지역 22곳 및 관심지역 1곳 등 전국 23개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있은 협약식에는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관광공사, 한국농어촌공사도 참여했다.

코레일은 "철도를 이용해 인구감소지역의 관광명소를 방문할 수 있는 상품으로 '다시 잇는 대한민국, 지역사랑 철도여행'으로 이름졌다"면서 "자유여행 상품과 패키지 상품, 관광열차 등이 준비됐다"고 설명했다.

자유여행 상품 '내 맘대로 계획하는 나만의 기차여행 만들기'는 고객이 열차와 숙박, 렌터카, 입장권을 직접 선택해 구매할 수 있는 인구감소지역 전용 기차여행 상품이다.

인구감소지역으로 가는 열차 왕복편(50% 할인)을 선택한 뒤 해당 지역의 숙박이나 렌터카 중 하나를 필수로 고르고 관광지 입장권을 선택해 결합하는 여행패키지다.

열차 승차권 만으로 구성된 상품도 나왔다. 열차 운임료 10%를 할인받고 관광지에서 QR 인증하면 '40% 할인쿠폰'이 추가 지급되는 상품이다. 

이용 방법은 프로모션 페이지(letskorail.com)에서 자유여행상품 클릭→원하는 여행 권역 선택→여행 기간(당일 또는 1박2일 등)'을 선택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하면 된다.

선택한 관광지에 방문해 QR코드를 인증하면 이용한 다음 달 열차 40% 할인쿠폰을 추가로 받게 된다.

[대전=뉴시스] 코레일이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 대상 지자체.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코레일이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 상품 대상 지자체. *재판매 및 DB 금지

인증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운영 지역(삼척·남원 등 12곳)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앱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이용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각 지역의 방문 혜택지에 찾아 QR 인증하면 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운영하지 않는 지역(횡성과 공주 등 11개)은 각 지자체에서 선정한 대표 관광지 5곳 중 하나를 방문해 매표소 등의 입구에 비치된 QR코드를 모바일앱 '코레일톡'으로 인증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여행상품은 반드시 회원으로 구매해야 하며 할인쿠폰은 발행일로부터 1년 이내에 KTX 이하 모든 열차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코레일은 철도 협력여행사들과 함께 다양한 여행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품으로는 ▲영동 와이너리투어 ▲보성 녹차밭 여행패키지 ▲정선 레일바이크·아우라지 여행패키지 등이 있다. 모두 인구감소지역 내 관광명소를 철도와 연계한 상품으로 지역관광 및 경기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가격은 출발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다르다.

이와 함께 이달 운행하는 에코레일열차 태백 해바라기축제, 팔도장터열차 간이역 열차여행 등 23개 인구감소지역을 여행하는 임시관광열차 상품의 열차 운임도 50% 할인한다.

여행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letskorail.com)이나 코레일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