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석 '나주배' 출하 한창…신고 7.5㎏ 특품 5만원 선

등록 2024.09.03 15:33: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올해 생산량 전년대비 11% 증가 4만4000t 예상

신품종 '천년이음 나주배' 신화·창조 롯데백화점 유통

[나주=뉴시스] 윤병태 나주시장(가운데)이 추석 선물용 나주배 선과 작업이 한창인 나주시 거점APC를 방문해 '천년이음 나주배' 유통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명품 배 브랜드이다. (사진=나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윤병태 나주시장(가운데)이 추석 선물용 나주배 선과 작업이 한창인 나주시 거점APC를 방문해 '천년이음 나주배' 유통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명품 배 브랜드이다. (사진=나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추석 명절 최고의 인기 선물인 나주배 생산량이 전년보다 늘어날 전망이지만 올해 이른 음력 추석 때문에 선과 물량은 오히려 감소했다.

3일 나주시에 따르면 올해 배 생산량은 무재해 풍년 덕분에 지난해(3만7756t)보다 11%가량 증가한 4만2000t~4만4000t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 추석이 평년보다 빨라 적기 수확을 통해 유통이 가능한 물량은 전년(3616t)대비 10.7% 줄어든 3231t으로 전망했다.

올해 추석 나주배 선물 가격은 가장 물량이 많은 품종인 신고배 7.5㎏ 특품을 기준으로 5만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나주시는 신고배에 이어 민선 8기 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고품질 배 브랜드 '천년이음 나주배' 판로 홍보에 온 힘을 쏟고 있다.
[나주=뉴시스] 윤병태 나주시장(왼쪽 세 번째)이 추석 선물용 나주배 선과 작업이 한창인 나주시 거점APC를 방문해 '천년이음 나주배' 홍보 촬영을 하고 있다.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명품 배 브랜드이다. (사진=나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뉴시스] 윤병태 나주시장(왼쪽 세 번째)이 추석 선물용 나주배 선과 작업이 한창인 나주시 거점APC를 방문해 '천년이음 나주배' 홍보 촬영을 하고 있다.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명품 배 브랜드이다. (사진=나주시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재 온라인 쇼핑몰 '나주몰'에서 판매 중인 천년이음 나주배는 수확이 빠르고 당도가 일품인 국내 육성 신품종 '신화', '창조'이다.

나주몰에서 주문하면 5㎏은 4만9000원, 7.5㎏은 6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비는 무료다.

윤병태 시장은 "고품질 나주배 명성 회복을 위해 생산.유통에 힘써주신 농업인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수한 품질에 적정한 가격을 갖춘 나주배 유통에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