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지역화폐 음성행복페이 기부서비스 협약 등
최광근 작가 '전통옹기! 현대를 담다' 초대전 안내(사진=음성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음성=뉴시스] 연종영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코나아이㈜와 지역화폐 '음성행복페이' 기부서비스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4개 기관은 협약식에서 음성행복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사례를 선택한 후 충전금(캐시백 제외)으로 1000원 이상 기부하는 운영체제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음성군은 홍보활동과 지원대상자 발굴 업무를 맡고, 음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금 배분 지원·전달 업무를 담당한다.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접수·관리와 기부금 영수증 발행 업무를 맡고 코나아이는 플랫폼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한다.
◇음성군, 19~21일 수정산 입산통제…멧돼지 포획활동
충북 음성군은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음성읍 수정산에서 야생멧돼지 포획활동을 벌인다고 14일 밝혔다.
수정산 등산로 인근에 출몰하는 야생멧돼지로부터 등산객 안전을 확보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처다.
군은 사고를 막기 위해 포획활동 기간에 수정산 입산을 통제한다.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 최광근 초대전’ 개최
충북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촌장 안명수)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음성군문화예술체험촌 스튜디오 맴맴 제1전시실에서 ‘최광근 초대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전시회 주제는 '전통옹기! 현대를 담다'로 정했다.
최 작가는 발 물레를 돌려가며 장작 가마에 구워내는 전통 방식의 옹기 제작법을 고수하고 있다.
선조의 지혜를 느낄 수 있는, 온기 가득한 전통옹기 130여 점을 관람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