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분하게 실력 발휘"…시험장 찾은 지자체장들 '응원전'[2025수능]
[하남=뉴시스] 이현재 하남시장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4일 하남 감일고등학교를 방문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시험장에 입장하는 수험생에게 응원과 격려의 인사를 건네고 있다. (사진=하남시 제공) 2024.1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일인 14일 경기 동부권 지자체장들이 잇따라 지역 내 시험장들을 돌며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날 오전 7시부터 하남 위례고등학교와 감일고등학교, 남한고등학교, 미사강변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했다.
'수능대박 파이팅!'이라는 문구가 적힌 명찰을 달고 나타난 이 시장은 수험생들에게 "마지막까지 긴장하지 말고 차분하게 실력을 발휘하세요"라고 말하며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감일고에서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하남시를 찾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만나 함께 수험생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하남=뉴시스]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4일 지역 시험장을 찾은 전진선 양평군수가 수험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양평군 제공) 2024.1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진선 양평군수도 이날 아침 일찍부터 차미순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양평중학교와 양일중·고등학교, 양평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전 군수는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해 수험생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 역시 이날 이른 아침부터 관계 공무원, 봉사단체 회원 등 30여명과 구리여자고등학교 등 6개 학교를 돌며 수험생 응원전을 진행했다.
특히 구리시의 수능 응원 이벤트에는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의 캐릭터인 '와구리' 인형을 쓴 자원봉사자들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백 시장은 "빛나는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던 시간이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것"이라며 "수험생들의 목표가 모두 이뤄질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하남지역에서는 8개 시험장에서는 지난해보다 387명 증가한 2972명이 시험을 치른다. 양평에서도 6개 시험장에서 1588명이, 구리시에서는 6개 시험장에서 2888명이 수능시험을 치른다.
[하남=뉴시스]백경현 구리시장인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시험장 앞에서 수험생들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제공) 2024.1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