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마주해요'…복지부,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국립정신건강센터 18일 2만5천명에 배포
[세종=뉴시스]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18일 오후 2시부터 '우리 함께 마주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사진=보건복지부)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는 18일 오후 2시부터 '우리 함께 마주해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 배포는 정신건강 인식 개선 브랜드 '마주해요' 홍보의 하나로 슈야 작가와 함께 기획했다. 이모티콘은 '네 마음을 먼저 챙겨줘' 등 우리 스스로 마음에 주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상 속 행동으로 구성했다.
카카오톡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받은 후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국립정신건강센터에서는 8월부터 국립정신건강센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마음건강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성별, 연령대, 사는 지역을 입력한 후 자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가까운 정신건강 관련 기관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또 희망하는 경우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로 이동해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 센터장은 "'마주해요' 이모티콘에 국민들이 더 친근하게 서로를 돌보는 마음이 담기길 바랐다'며 "국립건강정신센터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도 널리 알려져 국민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