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배재대 외국인 유학생 지역 산업체·문화 탐방 운영 등
[대전=뉴시스] 배재대학교 아펜젤러공유대학 의 '배재와 함께 대전·충청 톺아보기'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배재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배재대학교는 아펜젤러공유대학이 외국인 유학생 대상 지역 산업체·문화 탐방 프로그램 '배재와 함께 대전·충청 톺아보기'를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들이 졸업 후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지역 산업체 및 지역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전편에서는 과학과 문화·예술 도시 대전을 알아볼 수 있는 활동이 이뤄졌고 충청편에서는 청주 스톨존바이오 산업체를 방문, 회사 및 무역 사무직 업무 소개를 통해 대전·충청 정주할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배재대 대학평생교육지원사업단·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협약
[대전=뉴시스] 배재대 대학평생교육지원사업이 28일 교내에서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와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배재대 제공) 2024.11.2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배재대 대학평생교육지원사업단은 전날 교내에서 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와 동반성장 및 대전지역 성인 및 노인학습자 교육환경 개선 등을 위한 공동 노력 및 교류를 담은 상호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전지역 노인들 위상 제고 및 노인 교육 여건, 노인 지혜와 경륜을 지역과 대학의 발전으로 선순환하는 체계를 구축하기위해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