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까지 미세먼지 '나쁨'…"출근길 마스크 쓰세요"
서울 아침 기온 1도, 낮 기온 13도
대전, 세종, 충북 등 미세먼지 '나쁨'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일주일 넘게 말썽을 부리던 미세먼지가 조금씩 걷히고 있는 7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보이고 있다. 앞으로 바람이 점점 더 강해지면서 차차 먼지가 흩어지겠고 내일은 일부 충청과 전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2019.03.07. [email protected]
기상청은 이날 "오늘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와 대전, 세종, 충북, 전북, 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수도권과 충남, 경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보했다.
지역별 미세먼지는 경기남부, 대전, 세종, 충북, 전북, 대구에서 '나쁨' 농도를 보이겠다. 서울, 인천, 경기북부, 강원, 충남, 광주, 전남, 부산, 울산, 경북, 경남, 제주가 '보통'이며 오전까지는 수도권과 충남, 경북에서도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전국은 대체로 맑겠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5도, 강릉 2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6도, 제주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1도, 수원 13도, 춘천 15도, 강릉 15도, 청주 15도, 대전 15도, 전주 14도, 광주 17도, 대구 17도, 부산 15도, 제주 13도까지 오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3.5m로 일겠다.
기상청은 "오늘 오전까지 동해안은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겠다"면서 "해안가는 안전 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