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쇼핑몰 상품 더 생생히 본다"…숏폼플랫폼 '찰나' 출시[중기소식]

등록 2023.05.15 16:25: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카테노이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이미지=카테노이드 제공) 2023.05.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카테노이드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이미지=카테노이드 제공) 2023.05.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TaaS) 기업 카테노이드는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를 출시했다. 카테노이드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를 통해 찰나 서비스를 첫 공개했다. 찰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숏폼 영상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기반의 숏폼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다. 이커머스 사업자가 쇼핑몰 운영에 필수적인 상세 페이지를 제작할 때 찰나를 이용하면 사진이 아닌 영상으로 상품의 특성을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고 소비자 주목도를 높여 구매 전환을 이끄는 상세 페이지를 구성할 수도 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13일 서울 금천구청 앞과 안양천 일대에서 열린 '금천하모니축제'에 참가해 지역사회 주민들과 함께하는 하모니를 선사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I Got Rhythm', '자바자이브' 등 경쾌한 노래를 선보였다. 또 금천구립여성합창단, 금천구립시니어합창단 등 100여명의 지역 예술인과 합동 공연을 펼쳤다.

▲골프존데카는 가정의 달을 맞아 6월4일까지 '골프버디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실속형 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대중들이 선별한 인기 있는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제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GPS 워치형 'aim W12', 'GB LASER lite2', '골프버디 aim L12', '골프버디aim QUANTUM', '골프버디 aim L20' 등이다.

▲대교의 시니어 라이프 토탈 솔루션 브랜드 '대교 뉴이프'는 시니어 인지케어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전·현직 요양보호사와 학습지 선생님을 대상으로 전문 지도사 모집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관련 전문 교육 지원, 대교 민간 자격증 취득 비용 지원, 일자리 알림 등록과 매칭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송파구의 한부모·조손가정에 3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전달 제품은 수면 공간을 쾌적하고 편안하게 꾸밀 수 있는 스탠다드·어드밴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 소노시즌의 주요 품목들이다. 해당 제품들은 향후 송파구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에픽코퍼레이션은 AI(인공지능) 기반 하이엔드 자산거래 플랫폼 에픽원에 '글로벌 비딩 시스템'과 이용자간 '구매입찰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글로벌 비딩 시스템은 판매 신청이 완료된 실물자산 목록 조회부터 경쟁입찰, 매칭, 제품 배송까지의 전과정을 지원한다. 구매입찰 서비스는 최소 48시간, 최대 72시간 이내에 구매자를 매칭해 이용자간 거래를 도와주는 기능이다.

▲커뮤니티 기반 실시간 여론 데이터 플랫폼 옥소폴리틱스는 챗GPT가 이슈 관련 언론사 보도내용을 요약한 '옥소 AI 뉴스' 서비스를 오픈했다. 옥소 AI 뉴스 서비스는 경제, 사회, 연예 등 분야별 이슈에 대한 세줄 요약, 상세설명, 찬반의견을 챗GPT가 정리해 뉴스 콘텐츠로 전달한다. AI 뉴스 탭을 통해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실시간 브리핑 섹션에서는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주요 뉴스와 질문을 만나볼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테크 스타트업 스테이지랩스는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 '유미온'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 유미온은 일대일 영상 통화 형식의 양방향 소통, 개인 메시지 전송,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등 스테이지랩스가 보유한 핵심 기술과 노하우를 담았다.

▲프론트엔드 개발 생산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펑션투웰브는 프리A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투자 규모는 12억원이다. 펑션투웰브는 Figma와 연동한 디자인 분석 기술을 통해 개발자의 디자인 파악 업무와 컴포넌트 구성을 자동화하고 React, Flutter, HTML 등의 UI코드를 자동 산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신한벤처투자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스토어링크는 투자금을 이커머스 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솔루션 사용성을 증진시켜 국내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 신규 채용을 통해 글로벌 확장의 기반을 마련한다. 스토어링크는 미국, 일본, 베트남 등에서 활약한 글로벌 인재와 신규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운영 인력 충원을 계획하고 있다.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워치는 국내 최대 극장 사업자 CJ CGV와 국내 최대 편의점 체인 CU가 자사 급여 선지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급여 선지급은 근로자가 급여일 전, 급여 일부를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받는 서비스다. 페이워치 앱으로 미리 받아 은행 계좌로 송금, 인출, 결제 등 여러 방식으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도입 기업에 따라 월 최대 200만원까지 무이자로 사용할 수 있다.

▲한솔그룹과 테크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한솔 V 프론티어스 4기'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 어라운드바디, 테라블록, 올마이투어, 리필, 애그웍스, 임팩티브AI다. 이들은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시장 적합성 검증 프로그램과 한솔그룹 전략 전문가들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을 거쳐 최대 10억원의 투자유치 기회를 받는다. 프로그램 종료 전 약 9000만원의 총상금이 최종 데모데이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될 예정이다.

▲혁신 성장 스타트업을 돕는 금융 서비스 기업 고위드는 선배 스타트업들과 함께 업계 성장을 위한 기금 조성 캠페인 'G허들링'을 시작한다. G허들링은 성장 가능성이 있지만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의 재기를 돕는 자발적 모금운동이다. 고위드는 안정적이고 투명한 기금 운용을 위해 상반기 중 비영리 법인 설립을 추진 중이다. 2년내 50억원 기금 마련이 목표다. 자금 지원이 필요한 스타트업에 무이자 대출이 제공된다.

▲핀크는 하나카드와 손잡고 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카드몰에서 최대 80만원의 통신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심플라이프 하나카드로 LG유플러스 통신비 자동이체를 신청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80만원 이상이면 월별 할인 금액은 각각 2만2000원, 2만5000원이다. 24개월간 최대 60만원의 청구 할인을 제공받는다. 하나원더카드 T&B를 SK텔레콤 통신료 자동이체 카드로 등록하면 24개월간 최대 72만원의 통신비를 지원한다.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80만원·120만원 이상이면 각각 2만5000원, 2만7000원, 3만원의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종합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원더월은 C9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프롬(fromm) 메시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스토어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날 오후 3시부터 프롬에서는 C9 엔터테인먼트 소속 윤하, 씨아이엑스(CIX), 이펙스(EPEX), 시그니처(Cignature)를 메시지 서비스로 만날 수 있다. 프롬은 아티스트와 대중을 잇는 통로로 원더월이 새롭게 선보이는 팬덤 플랫폼이다.

▲마켓디자이너스의 온디맨드 1대1 영어회화 플랫폼 '튜터링'은 고객의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보증하는 실력 향상 보증 제도를 강화한다. 튜터링의 실력 향상 보증제도는 작심패키지 수강권 이용 고객이 커리큘럼을 모두 수료한 후에도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을 경우 수강료를 보상해준다. 이번 제도 보완을 통해 보상 금액을 수강료의 100%에서 수강료의 200%로 2배 인상한다.

▲맞춤가발 기업 하이모는 이른 더위 속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얼음골'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얼음골은 큼직하고 독특한 모양의 격자형 베이스 망 구조다. 우수한 통기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수제 조인 방식을 적용해 제품 프론트(가발 이마부분)와 베이스 망의 경계라인이 티 나지 않는다. 이벤트는 내달 30일까지 열린다. 얼음골 등 하이모의 여름용 가발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2000명은 두피쿨링기를 사은품으로 받는다.

▲생활유리제조기업 SGC솔루션은 서울 중랑구 원진재단부설 녹색병원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 캠페인과 글라스락 기부 활동을 올해로 10년째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글라스락 제품은 총 7만개 이상 기부됐다. SGC솔루션은 올해도 글라스락 2500여개를 병원에 지원한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5월 한달간 보쉬 테이블쏘 구매 시 전용 거치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대상 제품은 다목적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테이블쏘 'GTS 10 XC', 유선 테이블쏘 동급의 출력을 자랑하는 바이터보 충전 테이블쏘 'GTS 18V-216'이다. GTS 10 XC 구매 시 전용 거치대 'GTA 6000', GTS 18V-216' 베어툴 구매 시 전용 거치대 'GTA 560'을 각각 받는다.

▲미식 플랫폼 블루스트리트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 '아소키친 감자스프'가 카카오 메이커스 판매 개시 하루만에 행사 물량 4000개가 완판됐다. RMR은 유명 레스토랑의 인기메뉴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아소키친 감자스프는 서울 이태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날로그 소사이어티 키친'의 인기 메뉴인 감자스프를 RMR로 선보인 것이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현빈과 함께 음식물처리기 신규 TV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스마트카라가 14년간 연구·개발한 건조분쇄 기술력인 수분제로 기술이 메인 콘셉트다. 신규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현빈이 수분 많은 한국인의 음식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그에 걸맞은 기술력을 지닌 음식물처리기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미니멀 디자인 가구 브랜드 '두닷'은 콰트로 철제 책장에 뒷판을 추가한 형태인 '콰트로 1200 5단 전면 책장'을 새롭게 출시했다. 콰트로 1200 5단 전면 책장은 철제 뒷판을 결합하는 기본 책장과 쓰임에 따라 상부, 하부, 상·하부 도어를 달 수 있는 도어형 제품으로 출시했다.

▲에이유엠벤처스가 '시놀'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 시놀은 5070세대들에게 친구 만들기와 액티비티 정보제공을 하는 액티브시니어들을 위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1대1 또는 1대N으로 다양한 만남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은 프랑스 파리에서 9일부터 14일까지(현지시간) 진행되는 국제타이포그래피협회(ATypI) 컨퍼런스에 참여해 다국어 폰트 제작 노하우를 전했다. ATypI는 1957년 스위스에서 시작된 글로벌 타이포 컨퍼런스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