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광주의 날 '팀광주 의원' 6명 위촉…공항 이전 등 현안 지원
성일종·안규백·김민석·이학영·김주영·김소희 의원
지역구 의원 상임위 배치안된 국방위·환노위 중심
[서울=뉴시스] 류형근 기자 = 2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광주의 날' 개막식에서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학영 국회 부의장과 김주영·김소희 의원에게 '팀광주' 위촉패와 광주명예시민증이 수여됐다. (사진=광주시청 제공). 2024.09.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광주의 날' 행사를 통해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성일종 위원장과 안규백·김민석 의원,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학영 국회 부의장과 김주영·김소희 의원 등 6명을 팀광주 의원으로 위촉했다고 2일 밝혔다.
'팀광주 의원'에게는 위촉패와 함께 명예시민증이 수여됐다.
'팀광주 의원'은 광주 지역구 국회의원이 배치되지 않은 국방위·환경노동위 소속 의원들로 구성됐다.
의원들은 민간·군 통합공항 이전, 대한민국 제1호 노사상생형 일자리모델인 광주형일자리 고도화, 정부 계획보다 5년 빠른 2045탄소중립 이행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제2지역구 국회의원 역할을 맡아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예산 확보를 지원하고 제도적 장치 마련을 추진한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발전을 위해서는 국회 국방위와 환노위의 도움이 절실하다"며 "팀 광주 의원들이 광주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