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아프리카 시장개척 활동 펼쳐
세계한인무역협회 케이프타운지회 등과 업무 협약
[수원=뉴시스]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시장개척 업무협약 (사진제공=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2024.10.14. [email protected]
[수원=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는 7일부터 14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3개국을 돌며 해외 시장개척 활동을 펼쳤다.
해외시장개척단은 연합회 임원 7명을 각 분야 대표로 구성, 현지 기업인들과 활발한 상호 협력방안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11일 남아공 케이프타운 한인식당에서 양국 중소기업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남아공 케이프타운지회와 수출과 수입, 교류협력을 통해 난국을 극복해 나가기로 하고 상호 상생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안지홍 회장은 “아프리카 땅에서 기업 활동을 하는 여러분이 진정한 애국자”라며 “양측 연합회가 서로 협력하면 보다 성장 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이 열릴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활발히 교류해 나가자"며 "양측 단체의 성공이 경제의 성공이라는 점도 잊으면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외시장개척단은 CEO연합회 회원사인 ㈜브레인테크의 주력 수출품 자가건강체크기인 리코테 5대를 기증하고, 상호 교역이 가능한 업종과 방법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