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2025학년도 대학 입시 박람회’ 7월27일
서울 및 수도권 총 25개 대학 참여
[경기광주=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가 내달 27일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대학 입시 박람회’를 연다.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입시전형에 불안감과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한국외대를 비롯한 서울 및 수도권 총 25개 대학이 참여하는 상담 부스를 운영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대학별 전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및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소속 전문 상담교사들이 개인별 성적분석을 통해 1대1 컨설팅을 제공하고 맞춤형 대입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김진석 현 EBS 입시대표 강사가 ‘고1, 2학생을 위한 대입 변화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특강하며 조만기 대입전형 자문위원의 ‘2025학년도 수시 지원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한다.
시는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광주시 대입 입시 박람회 사이트에서 1대1 대입 진학 컨설팅과 전문가 입시전략 특강도 진행한다. 1대1 컨설팅은 288명, 입시전략 특강은 2회 각 80명씩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청 평생교육과 또는 접수처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 입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희망하는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