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연구에 참여
성남시 거주 이공계 전공 대학생 대상
10명 내외 모집…13~23일 지원서 접수
성남시 동계대학생 바이어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디지털 홍보자료(사진=성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남=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성남시가 ‘동계 대학생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바이오 분야에 관심과 열정을 가진 바이오, 의약학, 생명과(공)학 분야 이공계 전공 대학생으로 성남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모집 규모는 10명 내외, 신청기간은 오는 13~23일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오는 23일 오후 1시까지 성남시 홈페이지나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공고문)에 게재된 이메일로 지원서를 보내면 된다.
선발되면 2024년 1월8일부터 2월23일까지 7주간 분당구 판교테크노밸리 내 한국파스퇴르연구소에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질병 연구, 신약 개발, 연구자원 운영관리 등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연구팀에 배정돼 해당 분야연구 수행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팀장, 석·박사급 인력이 연구 수행을 지도하고, 진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성남시가 지난해 10월 한국파스퇴르연구소와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바이오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사업 중 하나다. 여름방학(7월~8월)과 겨울방학(1월~2월)에 맞춰 1년에 두 번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바이오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대학생들이 세계적인 과학자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성남시에 거주하는 이공계 전공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