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참모총장 "어떤 도발에도 즉각적으로 단호하게 대응"
공군, 2020년 전반기 공군 지휘관회의 개최
[서울=뉴시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오른쪽)이 19일 공군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전반기 공군 지휘관 회의'에서 참석자들과 화상으로 연결된 지휘관들에게 흔들림 없는 군사대비태세 확립을 강조하고 있다. 2020.06.19. (사진=공군 제공)
공군은 이날 본부 대회의실에서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2020년 전반기 공군 지휘관회의를 개최했다. 공군본부 참모부·실단장 이외 예하부대 지휘관과 참모들은 화상으로 참여했다.
원 총장은 최근 안보상황과 관련,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으로 단호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흔들림 없는 군사대비태세를 갖추라"고 지시했다.
그는 안정적인 부대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변화된 병영환경에 걸맞은 지휘관의 솔선수범, 그리고 법과 규정에 입각한 지휘권 행사를 당부했다.
[서울=뉴시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왼쪽)이 19일 공군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년 전반기 공군 지휘관회의'에서 공군본부 부·실·단장과 함께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2020.06.19. (사진=공군 제공)
공군지휘관회의에 이어 공군작전사령관 황성진 중장 주관으로 공군 작전지휘관회의가 화상으로 열렸다. 이 회의에서는 군사대비태세 중점사항, 경계작전태세 보완과제 추진사항, 후반기 주요 작전과 훈련계획 등이 다뤄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