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시, 9월 중 읍·면 체육관 개보수 완료 등
[제주=뉴시스] 제주시청 전경. (사진=뉴시스DB)
시는 그동안 읍면지역 생활체육 활동 공간으로 활용된 체육관의 노후화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옴에 따라 총사업비 11억원을 투입해 개보수공사를 벌였다.
우도체육관 옥상 방수 및 전기시설 교체공사는 지난 8월에 마무리됐다. 한림체육관 바닥재 및 석면철거 등 내·외부 보수, 구좌체육관 창호 교체 및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는 9월 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각종 지역 동호회 대회 개최 및 행사 진행 시 원활히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별빛누리공원, 4가지 테마 '제주별빛이야기' 개최
제주별빛누리공원은 가을을 맞이해 '2022년 제주별빛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10월1일 오후 3시에는 TV 프로그램 ’문제적남자‘ 등에 출연했던 NASA(미국항공우주국) 홍보대사인 폴 윤 교수를 초청해 'NASA, 달 그리고 화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 7시에는 개그맨 정범균의 사회로 싱어송라이터 예람, 윤숭, 여유와 설빈 등이 출연해 가을밤과 제주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콘서트 및 마술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음날인 2일 오후 1시30분부터는 별자리 컵 만들기, 페트병 망원경 만들기, 과학실험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오후 7시부터는 달, 목성, 토성 등을 망원경으로 관측하고 직접 찾아볼 수 있는 관측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강연과 콘서트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단, 강연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만 참여가 가능하며, 콘서트는 비예약자라도 배정석 바깥쪽에서 자유롭게 관람을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