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미세먼지 또 '나쁨'…낮 최고 12도 포근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영상권 기온
미세먼지 축적돼 대기질 나쁠 전망
강원·경상 건조특보…화재 예방 유의
[서귀포=뉴시스] 우장호 기자 = 맑은 날씨를 보이는 지난 8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인근 유채꽃밭을 찾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지역 낮 기온은 13도를 상회하며 포근한 날씨를 나타냈다. 2023.01.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전재훈 기자 = 화요일인 오는 10일은 낮 최고기온이 12도로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곳곳에서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기상청은 9일 "당분간 낮 기온이 남부지방은 10도 내외, 중부지방은 5도 내외로 0~8도의 평년보다 높겠다"며 "전국 대부분에서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이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경기북동부와 강원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은 -10도 내외로 춥겠다.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축적돼 대기질은 나쁠 전망이다. 서울·경기도·충북·충남·전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대전·세종·광주·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0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4도, 광주 -3도, 대구 -4도, 부산 2도, 제주 3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4도, 수원 7도, 춘천 5도, 강릉 11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14도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