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로 떠나는 '마음 피서'…불교문화사업단,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서울=뉴시스] 월정사 숲 명상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2024.07.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까지 전국 사찰 40여곳에서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를 선보인다.
사찰 전국 사찰 40여곳은 특별 체험형, 어린이 캠프형, 가족 체험형, 명상 집중형으로 구성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 43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족, 어린이, 친구, 연인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각 지역과 사찰마다 특색이 담겼다.
색다른 템플스테이로는 '특별 체험형'이 있다. 경남 쌍계사에서는 오는 8월31까지 ‘하동 전통차 티클래스’를 진행한다. 차 본고장 하동에서 차 온도와 제다 방법에 따라 변하는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전국 사찰에서 도파민 디톡스, 서핑체험, 파도명상, 계곡 트래킹 명상과 같은 지역 명소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뉴시스] 홍법사 템플스테이 작심단기출가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2024.07.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학업에 지친 아이들을 위해 '어린이 캠프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부산 홍법사에서는 오는 8월4일부터 10일까지 ‘어린이 작심단기출가, 템플오면 뭐하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6박 7일간 사찰음식 체험부터 뇌크레이션, 어린이 스피치, 싱잉볼 명상, 어린이 108배 등 어린이 맞춤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가족 나들이로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남 백양사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백양사 친환경 템플스테이 '비자림'을 운영한다. 가족과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108배, 선명상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강진 무위사, 해남 대흥사에서 제철재료를 활용한 사찰음식 배우기, 북미륵암 산행 체험이 마련된다.
[서울=뉴시스] 월정사 요가 명상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2024.07.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지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는 명상 집중형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강원 월정사에서는 오는 8월15일부터 18일까지 '선명상 요가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3박4일간 소리명상, 숲명상, 요가명상 등 다양한 명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해돋이 명상, 걷기 명상, 차명상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사찰도 있다.
여름 특별 템플스테이 참여는 템플스테이 예약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