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제312회 정례회 개회…내년도 예산안 등 심의
[고창=뉴시스] 18일 개회한 고창군의회 제31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조민규 의장이 회의 진행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통해 2024년 행정사무감사와 군정질문 및 부서별 시책보고를 비롯해 2024년 제2회 추경안, 2025년 예산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또 자치행정위원회 소관 23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21건 등 44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한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이경신 의원이 나와 '운곡람사르습지를 활용한 지역발전'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그는 ▲운곡람사르습지 일대 국가정원 조성▲접근성 개선을 위해 선운산 IC와 고창IC의 중간지점인 부안면 운양리의 백운마을에서 운곡 습지로 향하는 도로와 터널 개설▲한빛원전이 관리하고 있는 운곡저수지에 대한 관리권 확보▲운곡람사르습지 주변 주요 관광지와의 연계성 강화 등을 제안했다.
[고창=뉴시스] 18일 개회한 고창군의회 제312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이경신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이어 "내년도 예산은 편성 단계에서부터 우리 군의 현실적인 재정 여건을 근거해 선심성 사업이나 비효율적인 사업에 편성된 것이 있다면 바로 잡아 예산 낭비를 막는 활동에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