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1인가구 공략" GS25,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간편식 선봬
"혼자 먹기 힘든 양식·한식을 간편식으로…빨간색 패키지 적용"
[서울=뉴시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적용한 간편식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나홀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가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 간편식을 선보인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적용한 간편식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프랑스 대표 식재료로 손꼽히는 잠봉(Jambon, 얇게 저민 햄)을 메인 식재료로 활용한 잠봉에그김밥을 출시했다. 가격은 3400원이다.
이와 함께 샌드위치 카테고리의 인기상품인 '몬테크리스토샌드위치’에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
오는 31일에는 ▲맥햄치즈 주먹밥 ▲떠먹는피자·파스타 ▲만두그라탕 3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같은 간편식은 크리스마스 혹은 연말 연휴를 홀로 보내는 1인 가구를 주요 고객으로 삼아 기획한 것이다.
혼자 만들어 먹기 부담스러운 양식·한식 등을 간편식으로 변형해 빨간 배경에 선물 상자 등을 배치한 패키지를 일괄 적용했다.
편의점 CU 역시 연말 1인가구 및 홈파티 고객을 위해 코카콜라와 협업한 파티플래터 정식, 아메리칸 비프 버거 세트 등 연말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