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한덕수 탄핵소추 가결 타전…“한국 정치교착 및 불확실성 더욱 심화”(종합)
정치적 위기 더 악화되고 국제적 이미지도 한층 손상
정치적 혼란·미래 불확실성 앞이 안보이는 미궁 빠져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0회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국무총리(한덕수) 탄핵소추안 의결정족수 관련해 강명구 국민의힘 의원과 김용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2024.12.27. [email protected]
AP 통신도 한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은 한국의 정치적 위기를 더욱 심화시키는 것은 물론 국제적 이미지도 한층 더 손상시킬 것이라고 지적했다.
CNN은 윤석열 대통령이 탄핵당한 지 13일 만에 한덕수 권한대행까지 탄핵되고 최상목 재무부장관이 한덕수 총리 대신 권한대행을 맡게 됐지만 한국의 정치적 혼란과 앞날에 대한 불확실성은 앞이 보이지 않는 미궁 속으로 빠져들었다고 전했다.
한국 의회는 한 권한대행이 헌법재판소의 공석을 메울 3명의 헌법재판관 즉시 임명을 거부하자 탄핵을 결정했다.
[서울=뉴시스] 조수정 기자 =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회 관계자가 국회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탄핵소추의결서 등본을 국무총리실 관계자에게 송달하고 있다. 2024.12.27. [email protected]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