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과기부 데이터 품질인증 A등급 획득
[서울=뉴시스]28일 현대캐피탈 본사인 그랜드센트럴 빌딩에서(왼쪽부터)김종환 현대캐피탈 IT품질관리팀장, 구성식 시니어 매니저, 전보성 IT본부장, 이창희 씨에이에스 데이터품질인증센터장, 박호순 ITC기술연구소장이 데이터 품질인증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캐피탈 제공)2024.02.2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현대캐피탈은 금융업계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데이터 품질인증기관인 '씨에이에스(C.A.S)'로부터 데이터 품질인증 A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은 데이터산업법 제20조에 근거해 데이터의 완전성, 유효성, 일관성, 정확성, 접근성, 유일성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심사 후 정합률(데이터 값의 품질기준 준수율)에 따라 A등급(99%), B등급(97%), C등급(95%)로 나눠 인증을 부여한다.
이번에 현대캐피탈이 A등급을 받은 데이터는 '글로벌 표준 플랫폼(G-Core)'이다. 글로벌 표준 플랫폼은 자동차 금융상품과 개인·기업·주택 관련 금융상품을 통합 관리하고 고객상담, 대출심사, 채권·리스크·회계 관리 등 영업활동의 모든 데이터를 처리하는 차세대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분석 데이터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은 1774억건에 달하는 글로벌 표준 플랫폼의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높은 정합률을 기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