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도서관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
쉬리·각시붕어·버들치 등 총 12종 전시
8월 한 달간 오전 9시~오후 6시 관람
/광명시 제공
[광명=뉴시스]천의현 기자 = 경기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와 함께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을 8월 한 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은 우리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올해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평소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토종민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전시되는 토종민물고기는 쉬리, 각시붕어, 버들치 등 총 12종으로 전시 수조에 민물고기 별로 이름과 설명이 기재돼 있다.
이와 함께 ‘민물고기 도감’, ‘우리 물고기 이야기’ 등의 자료도 함께 전시되어 민물고기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무더운 여름에 지친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힐링 시간을 갖고, 우리나라 하천과 토종민물고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심 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전시는 이달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정기휴관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하안도서관 1층 시민열린전시코너에서 운영되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한편, 하안도서관 시민열린전시코너는 시민 누구나 창작작품을 전시하고 홍보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9월 김기남 개인전 ‘도시풍경’ ▲10월 광명 문화원 수채화반 수강생 작품 전시 ▲11월 심승희·이아미 개인전 ‘ Serendipity - 오늘도 세 잎 클로버’ ▲12월 광명시청 사진연구회 21주년 기념전시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에서 확인하거나 하안도서관(02-2680-5457)에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