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기장군, '보은 정이품송' 자목(子木) 기념식수 등
[부산=뉴시스] 정종복 기장군수(왼쪽 4번째)와 기장군의회 의원 등이 기장군청사 내 정이품송 자목의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 (사진=기장군 제공) 2024.06.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기장군은 지난 26일 기장군청사에서 천연기념물 제103호로 지정된 '보은 속리 정이품송' 자목(子木)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및 의원,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높이 2m, 밑동지름이 10㎝의 정이품송 자목을 기념식수하면서 군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기장군청사를 시작으로 정관읍행정복지센터, 철마면행정복지센터, 장안치유의숲, 월드컵빌리지 등 읍면별 주요 지점 및 산림휴양명소에서 기념식수를 이어갈 계획이다.
◇부산농협, 하절기 축산물 식품안전 특별점검 실시
[부산=뉴시스] 정찬호 부산농협 본부장(왼쪽)이 하절기를 맞아 축산물 식품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부산농협 제공) 2024.06.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농협은 하절기를 맞아 지역 농·축협 하나로마트와 축산물판매장을 대상으로 축산물 식품안전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휴가철을 앞두고 안전한 축산물 소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축산물 보관 및 유통 과정의 위생 상태 ▲냉장/냉동 시설의 적정 온도 유지 여부 ▲작업장 청결 및 종사자 개인 위생 상태 ▲소비기한 및 표시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