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만·한국 順…스포티파이 '인디 코리아' 청취 지역
[서울=뉴시스] '인디 코리아' 인포그래픽. (사진 = 스포티파이 제공) 2024.08.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15일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 따르면, 2017년 론칭된 스포티파이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 '인 더 케이-인디(In The K-Indie)'는 현재 약 150% 증가했다.
특히 해당 플레이 리스트를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가장 많이 청취한 지역은 미국, 대만, 한국,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캐나다, 베트남 순으로 확인됐다.
현재 4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디 코리아 플레이리스트는 지난 7년간 4300 곡 이상의 한국 인디 음악과 1600명이 넘는 한국 인디 아티스트를 전 세계 스포티파이 리스너들에게 소개해왔다.
특히 전 세계 리스너들이 이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처음 청취하는 한국 인디 음악을 발견한 횟수는 작년 한 해에만 230만 회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티파이는 '인 더 케이-인디' 플레이스트를 최근 '인디 코리아(Indie Korea)' 로 새롭게 선보였다.
[서울=뉴시스] '인디 코리아' 발룬티어스. (사진 = 스포티파이 제공) 2024.08.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스포티파이 코리아 박정주 뮤직팀 총괄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인디 아티스트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인디 코리아 플레이리스트 리브랜딩을 기념해 밴드 더 발룬티어스(The Volunteers)와 십센치(10㎝)가 함께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playlist takeover)를 진행했다. 플레이리스트 테이크오버는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 공식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의 일부를 직접 큐레이팅하는 스포티파이만의 프로그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