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추경안 등 심의
[계룡=뉴시스]계룡시의회 본회의장. 2024. 08. 23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의회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17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 주요 일정으로는 26일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안 심의 19건, 27일부터 29일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한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범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면서 앞으로 예년보다 강한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선제적으로 취약지역 안전점검 등 철저한 대비에 힘써주시기 바란다”며 “동료 의원님들과 그동안의 화합과 협력을 통해 제6대 계룡시의회 후반기를 잘 이끌도록 하겠다”며 제1차 본회의를 마쳤다.
이어 이용권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계룡시의 인구 유입 혁신 전략을 위한 국방과학 특성화 교육 특구 추진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국방과학 분야의 전문 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전문성과 실효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 추진을 위해 제3산업단지를 국방산업단지로 조성하고, 대한민국 국방 교육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식산업센터 내에 국방 관련 연구기관을 유치할 것"을 제안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