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모여라…금천구, 7일 '어서와 치킨런' 행사 개최
1인가구 100명 대상 걷기 챌린지 행사
[서울=뉴시스]
'어서와 치킨런' 행사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걷기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타인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해 1인가구 간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1인가구 걷기 챌린지는 '워크온' 앱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1인가구 토론회에서 함께 운동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는 제안이 있어 올해 행사는 대면으로 준비됐다.
걷기 구간은 안양천 다목적광장부터 시흥유통상가까지 왕복 약 3.5㎞이다. 참가자들은 스트레칭 후 구간을 따라 걸으며, ▲알아가기 문답 ▲제기차기 ▲빙고 ▲ 1인가구 퀴즈 ▲ 조별사진 찍기 등 5개의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을 성공한 참가자들에게는 닭강정이 제공되며, 안양천 다목적광장에서 참가자들이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행사를 주관하는 금천구 가족센터는 행운권을 추첨해 참가자들에게 여행상품권과 커피메이커,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1인가구가 함께 걸으며 활력과 건강을 챙기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유대감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가족정책과(02-2627-1466) 또는 금천구 가족센터(02-803-7745)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