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시, 기업의 ESG 도입 위한 포럼 개최 등
[성남=뉴시스] 성남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19일 오전 10시 중원구 상대원동 성남시혁신지원센터 8층 브릿지룸에서 ‘성남하이테크밸리 기업의 ESG 도입 전략 모색을 위한 포럼’을 연다.
시는 국내 1호 일반산업단지인 성남하이테크밸리 입주기업(총 3837개사)을 중심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방식을 도입·확산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
포럼에서 장병일 카이스트(KAIST) 녹색성장 지속가능 대학원 교수가 ‘ESG 현안과 성남시 관내 기업의 대응 방안’을, 오승철 ㈜더녹색성장 대표가 ‘ESG 사례 중심으로 보는 성남시 기업 성장 전략’을 각각 주제 발표한다. 이어 장병일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토론회가 열린다.
시는 이날 나온 전문가 의견과 행사 참여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종합 검토해 ESG 경영에 관한 지원책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시, 16일 드림스타트 아동·양육자 첫 ‘학교적응 마음검진’ 시행
성남시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들을 대상으로 한 ‘학교적응 마음검진 사업’을 16일 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과 초교 1~3학년생(40명)의 심리와 양육자(40명)들의 양육 태도를 검사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양육자에게 올바른 보살핌 방향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회복지 상담서비스 전문 기관인 소리울치료상담센터(서울 강남구 소재)의 전문 치료사, 상담사 등 10명이 심리를 검사한다.
2주 이내에 검사 결과 나오면 아동의 행동 특성과 부모의 양육 태도를 종합 분석해 양육자에게 개별 상담 전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