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김치냉장고, 롯데홈쇼핑 론칭 성공적…1시간에 500대↑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가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1시간만에 530여대가 판매되고, 방송 시작 10분만에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롯데하이마트가 최초 목표했던 판매량인 500대를 초과 달성한 수치로, 9월 중순에 출시된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의 월 평균 판매량(1000대)의 절반 가량에 달하는 물량이 지난 3일 롯데홈쇼핑 방송 한 시간 만에 판매된 것이다.
롯데하이마트의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지난 9월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ℓ대 소용량 상품이다.
주요 제조사 김치냉장고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력을 보유한 파트너사를 통한 국내 생산 제품이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ℓ)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까지 제공하고 있다.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은 물론, 서브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성과를 시작으로 롯데홈쇼핑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향후에는 계절가전, 주방가전 등 협업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상품 기획 및 소싱 단계에서의 협업도 검토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